제1장 (총칙)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스카이라이프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누구와 이를 공유(‘위탁 또는 제공’)하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언제·어떻게 파기하는지 등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2. 정보주체로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어떤 방법과 절차로 행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법정대리인(부모 등)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도 함께 안내합니다.

  3. 그 무엇보다도,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스카이라이프와 이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관계를 규정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 수단이 됩니다.

  4. 개인정보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누구에게 연락하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1. 스카이라이프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스카이라이프는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통하여 그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고지 합니다.

  3. 스카이라이프가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수집목적

        필수여부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홈페이지회원가입

        본인인증

        필수

        본인확인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홈페이지 탈퇴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이용자 식별 및 본인 여부 확인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요내용 고지(약관변경,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패스워드 분실 시 임시 패스워드 발급

        필수

        이메일, 휴대폰번호

        법정대리인의 동의

        필수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카카오톡 간편가입/로그인

        본인인증

        필수

        CI(연계정보)

        이용자 식별 및 본인 여부 확인

        필수

        성명, 생년월일, 카카오계정(이메일), 카카오계정(전화번호)

        주요내용 고지

        필수

        카카오계정(이메일), 카카오계정(전화번호)

        마케팅 활용

        선택

        성별, 연령

    2. 서비스 이용 및 제공

      •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서비스 가입, 변경, 해지, 설치, 요금 청구, 추심 등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수집목적

        필수여부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공통(TV, 인터넷, 모바일)

        신청자/법정대리인 본인확인, 서비스가입/변경/해지, AS 요금감면, 요금반환

        필수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서비스 이용기간 및 해지 후 6개월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 지속시, 해결시까지 보유

        나.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계약자 확인 및 채무불이행정보 확인

        필수

        계약자명, 계약자 생년월일/사업자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요금납부 및 청구서 발송

        필수

        납부자정보(납부자명, 청구주소),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카드정보(카드사,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설치정보

        필수

        설치주소

        법정대리인의 동의

        필수

        성명, 연락처

        · 스카이라이프의 서비스와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서비스간 개인정보의 결합·분석 및 이를 통한 개인맞춤·연계 서비스 제공

        · 스카이라이프 및 제 3자(KT그룹사, 협력사, 제휴사 등)의 상품·서비스·혜택에 대한 개인 맞춤 추천, 정보 제공과 안내, 할인제도와 소개·가입의사 확인, 리텐션,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품질 확인, 개선, 상담, 불만처리

        · 고객 세분화, 선호도·라이프스타일·사회적관계 추정, 우량 등급 고객 선정

        · 상기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분석

        선택

        개인정보·신용정보 조회·수집·이용 동의(필수동의) 대상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신용정보 제 3자 제공 동의(필수동의) 대상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APPLICATION 사용 정보, 접속IP주소(도메인 및 URL 포함),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결제정보, 사용처, 상품정보, 금액 등),구글 GAID 혹은 애플 IDFA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고객 본인 명의로 가입한 스카이라이프 제공 서비스(이동전화, 부가서비스 등) 신청 시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 상기 본 항의 정보들을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 스카이라이프 통신서비스와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서비스의 업무처리 시 필요한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 스카이라이프 및 제 3자(KT그룹사)의 상품서비스 혜택 제공에 대한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 목소리인증 서비스(본인확인) 제공

        선택

        고객음성정보

        (원본 정보와 그로부터 추출되어 생성된 특정 정보를 포함)

        특정정보: ㈜케이티스카이라이프 서비스 기간

        원본정보: 특정정보 생성 시 까지

        TV 서비스

        장애처리 및 A/S, 설치, 철거,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설문, 청구서 발행(주소, 성명, 연락처, 이메일, 결제/요금정보), 해피콜, 콜 모니터링, 품질 개선을 위한 분석

        필수

        시청 시간, 결제 기록(유료 서비스), 접속 로그, 사용 이력(VOD, 데이터 방송 등)

        서비스 이용기간 및 해지 후 6개월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 지속시, 해결시까지 보유

        나.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인터넷 서비스

        영업실적 집계 및 관리, 마케팅신규 서비스, 가입자관리 업무, 정보시스템 운영

        필수

        쿠키, PC Mac Address, 사용시간(IP), 접속 로그

        TV/인터넷 서비스

        TV앱 이용자 식별 및 본인 여부 확인

        필수

        가입계약번호

        모바일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부가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물품 배송(유심/경품 등)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 확인, 개선, 상담, 불만처리

        · 신청자/법정대리인 본인확인, 서비스가입/변경/해지, AS 요금감면, 요금반환

        · 계약자 확인, 요금납부 및 청구서 발송, 설치정보, 법정대리인의 동의

        · 번호이동, 본인확인, 서비스가입/변경/해지, A/S 요금감면, 요금반환, 위치 조회 등 서비스 제공, 모바일앱 이용자 식별, 민원 응대 및 본인 여부 확인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식별, 인증

        · 요금 정산, 청구, 수납, 추심, 자산유동화

        ·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요금 정산 등

        · 신용정보집중기관 연체 정보 등록 및 신용정보회사 채권추심 위탁 사실 통지

        필수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결제기록, 착/발신 전화번호, 개통정보, 이용콘텐츠, 기타 요금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위의 개인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고유식별정보, 계약자명, 계약자 생년월일/사업자번호, 핸드폰 번호, 주소, 납부자정보(납부자명, 청구주소),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카드정보(카드사,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설치주소, 법정대리인 정보(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가족관계증명서), 번호이동할 전화번호, 번호이동 인증 유형, 성명, 생년월일, 이동통신사 정보, 단말기 정보 (OS, 모델명, 기지국 위치, GPS정보, 접속로그, 쿠키값 여부, 접근권한), 연계번호(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성별, 이메일, 신분증 기재사항, 접속IP/MAC, 상품명, 비밀번호, 닉네임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서비스 해지 후 6개월까지 (단, 아래의 경우는 각 정한 바에 따름), 요금관련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시 까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법령에 따라 보관

        이용요금 관련 상담, 할인, 청구, 고지, 결제 및 추심, 위탁수수료 정산

        필수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예금(카드)주의 성명, 생년월일, 관계, 카드유효기간, 연락전화번호

        명의도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요금감면 및 보편적 역무 제공

        필수

        고유식별정보, 이름, 생년월일, 신분증 기재사항, 주소,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통신사 정보

        주민등록 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필수

        성명, 주민등록번호

        본인확인서비스

        필수

        고유식별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신분증기재사항,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본인확인시점으로부터 1년 (단,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는 별도 보관하지 않음)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필수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체류기간 까지

        전기통신역무가입

        필수

        고유식별정보, 신용도판단정보(번호변작, 불법스팸, 보이스피싱, 불법대부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

        서비스 제공기간 (단, 가입 거절 시 상담 종료 시점 까지)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

        필수

        성명(법인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일련번호, IMEI), 개통일자, 국적(외국인)

        서비스 제공기간

        모바일 가입자 통신부정 사용 방지 및 부정개통 검증 리스크 관리 목적

        필수

        본인인증 방식, 접속 IP

        본인확인시점으로부터 3개월 까지

        취업 후 학자금 대출 잔액보유자에 대한 상환 관리

        필수

        가입한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제공기간

        홈렌탈 서비스

        본인확인, 채무불이행정보 확인, 서비스가입/변경/해지, A/S 요금감면, 요금반환의 목적

        필수

        성명, 생년월일, 모바일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서비스 이용기간 및 해지 후 6개월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 지속시, 해결시까지 보유

        나.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채무불이행정보 확인

        선택

        설치/자택주소, 일반/자택전화번호, 이메일

        요금 청구 및 청구서 발송

        필수

        납부자정보(납부자명, 청구주소),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카드정보(카드사,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상거래 설정 및 유지 여부 심사

        필수

        CB스코어, ML등급, SP등급

        광고성 정보제공

        선택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가족긴급보호서비스

        위치 조회 등 서비스 제공 목적

        필수

        단말기 정보 (OS, 모델명, 위치정보, 접속로그, 쿠키값 여부, 접근권한)

        서비스 이용기간 및 해지 후 6개월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 지속시, 해결시까지 보유

        나.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모바일앱 이용자 식별, 민원 응대 및 본인 여부 확인 목적

        필수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3. 마케팅 서비스 제공

      • 결합 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스카이라이프는 고객의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하며 그 목적으로만 이용하고 있으며, 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거 법령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국세기본법

    각 세법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른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와 증거서류

    (신고기한이 지난날로 부터) 5년

    통신비밀보호법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종료시간, 발/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에 관한 기록

    3년

    상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 서류

    10년

    전표 또는 유사한 서류

    5년

    부가가치세법

    장부, 세금계산서

    (신고기한이 지난날로 부터) 5년

    법인세법

    거래에 관한 증명서류

    (신고기한이 지난날로 부터) 5년

제3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

  1.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님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주민등록번호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37조의7 제2항에 근거하여 기간통신 사업자는 수집·이용이 가능합니다.)

    2. 고객님과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고객님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히, 주민등록번호는 가입의사확인, 명의도용방지, 미환급금 반환, 복지할인, 본인확인서비스, 단말기 불할상환 대금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 한 자산유동화거래 목적과 같이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3. 명백히 고객님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고객님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함)

    5.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정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2. 스카이라이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위탁·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2. 고객센터(1588-3002) 및 기타 전화 등을 통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홈페이지(http://www.skylife.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

    3. 웹 사이트에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홈페이지(http://www.skylife.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4.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동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3.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입력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필수 항목의 수집·입력에 대한 동의 거부시 해당 서비스 가입이 불가합니다.

제4장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1. 스카이라이프는 모바일 서비스를 수행하는 데 있어 ㈜케이티를 통해 국외 법인에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이전하고 있습니다.

  2. 고객님은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외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eSIM 개통 목적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EID, ICCID

      • 보관기간 :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 이전받는 자 : Thales DIS Pte. Ltd

      • 이전받는 국가 : 벨기에, 독일

      • 이전받는 시기 : 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 이전받는 방법 : 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2. eSIM개통시 QR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를 띄어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 추가 목적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EID, eventID

      • 보관기간 :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 이전받는 자 : 삼성, 애플

      • 이전받는 국가 : 미국

      • 이전받는 시기 : eSIM개통 요청 발생시

      • 이전받는 방법 : TLS (상호인증서기반 통신)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3. 분실신고된 단말기의 국외사용차단 목적 (단말기 분실신고자에 한함)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단말기정보(IMEI, 모델명, 일련번호)

      • 보관기간 : 분실신고 해제 시까지

      • 이전받는 자 : GSMA

      • 이전받는 자 연락처
        - (이메일) IMELHELPDESK@GSMA.COM
        - (전화) +1 (408) 617 8959

      • 이전받는 국가 : 미국

      • 이전받는 시기 : 분실신고 후 24시간 이내

      • 이전받는 방법 : SFTP 전송

    4. 과금시스템 문제 해소 목적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IMSI번호, 서비스 이용정보

      • 보관기간 : 이용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이전받는 자 : Aviv Sneh (Head of Amdocs Korea)

      • 이전받는 국가 : Israel, Pune India, Manila Philippines, Moscow Russia

      • 이전받는 시기 : 과금시스템 문제 발생 시

      • 이전받는 방법 : 해외에서 보안상 안전한 방법으로 kt시스템에 접속하여 정보 확인

제5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스카이라이프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시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1.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2.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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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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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말정보(IMEI등),생년월일,성명(법인명),연락처,휴대폰번호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 까지

    경찰청,법무부,국가보훈처,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

    신분증 진위 확인

    고유식별정보,성명,신분증 기재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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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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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기록 미납정보 확인,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확인, 채무불이행정보 확인, 실명인증, CB확인

    외국인등록번호,연락처,일반(자택)전화번호,중복가입 확인정보(DI),이메일,주소,주민등록번호,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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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스평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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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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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리의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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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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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치씨엔

    그룹 관계사 마케팅(상품소개,이벤트 안내,제휴 및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인한 전화,문자 등 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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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치씨엔

    제휴상품의 신청, 결합 처리 및 청구서 등 발송 (이용고객에 한함)

    CI값,사업자번호,성명,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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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왓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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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아한형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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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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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인출을신청한카드사/금융사(신한카드,국민은행등)

    은행 또는 신용카드 결제

    계좌번호,생년월일,카드번호,카드유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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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니뮤직

    컨텐츠 공급 및 서비스 운영, MVNO 제휴 요금제 혜택 제공 (이용고객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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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티

    인터넷, 위성방송 제휴결합 서비스 공급 및 운영 (이용고객에 한함)

    USIM정보,단말정보(IMEI등),TV SAID,개통일자,접속로그,위의 개인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휴대폰번호,가입계약번호,성별,연락처,주소,성명,선택정보(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등),접속IP/MAC,생년월일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케이티

    고액사용자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통신과금 서비스(소액결제),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및 기타법령에서 요구하는 근거에 따라 제공이 필요한 경우

    USIM정보,개통일자,단말정보(IMEI등),미성년자 여부,위의 개인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선불폰 여부,휴대폰번호,고객구분(개인/법인/개인사업자),고객정보(성별/나이/지역),부가서비스 가입여부,가입계약번호,연락처,모바일 서비스 가입상태(가입/정지/해지),분실신고 여부,주소,단말 모델명,생년월일,성명

    서비스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서비스 해지후 6개월까지 (단, 아래의 경우는 각 정한 바에 따름) . 요금관련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시 까지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경우 법령에 따라 보관

    케이티

    모바일 가입자 통신부정사용 방지 및 부정개통 검증 등 리스크 관리

    본인인증방식,접속IP

    본인확인시점으로부터 3개월까지

    케이티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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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티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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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가상품 정보,성명,요금제 정보,휴대폰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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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웨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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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요금제 가입기간 동안

    타통신사(SK텔레콤,LG유플러스등)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

    개통일자,국적,단말기정보,등록사유,사업자번호,상품명,생년월일,서비스 번호,성명(법인명),성별,연체금액,연체일자,외국인등록번호,요금정보,이용정지/해지사실,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주소,회선수

    서비스 가입기간

    티제이커뮤니케이션

    TJ노래방 서비스 제공 및 운영 (이벤트 진행, 당첨 안내, 경품배송, 고충처리)

    가입/해지일자,가입계약번호,상품명,성명,주소,휴대폰번호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 메시지로부터의 고객보호

    발신통신사정보,스팸메지시원문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 까지

    한국장학재단

    취업 후 학자금 대출 잔액보유자에 대한 상환 관리

    가입한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가입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신용도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상거래질서문란정보), 요금감면정보(자격확인, 변동정보확인, 공동관리), 외국인정보인증

    가입현황,성명,연체금액,외국인등록번호,요금감면정보,이용정지/해지사실,주민등록번호,회선수

    서비스 가입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해지 환급금 반환 업무,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통신가입사실 우편안내, 요금할인혜택 제공, 통신요금 연체 통지,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한 해지 시 알림,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확인, 법정대리인 관계확인, 사망/완전출국 확인

    발신통신사정보,법정대리인 식별번호(DI),스팸메지시원문,신분증 기재사항,중복가입 확인정보(DI),해지미환급액 정보

    서비스 가입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위기가구 이동전화 확인 서비스

    외국인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휴대폰번호

    서비스 가입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번호변작, 불법스팸발송, 보이스피싱, 불법대부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이용정지자 서비스 가입 제한,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eSIM 및 단기간 다회선 가입 제한, 단기간 다회선 가입정보,스팸신고 및 차단,분실단말기 공동관리,분실신고된 단말기의 국외사용차단(단말기 분실신고자에 한함),주민등록전산 정보 확인,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

    개통일자,국적(외국인),상품명,단말정보(IMEI등),고유식별정보,지원금 수혜 여부,성명(법인명),휴대폰번호,연체일자,이용정지 여부,서비스 번호,외국인등록번호,단말기정보,연체등록예정일,성별,연체금액,이용정지사유,등록사유,직권해지예정일,사업자(법인)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전화번호,주소,성명,회선수,생년월일,해지사유

    서비스 가입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명의도용방지서비스 M-Safer 본인확인

    단말기정보,성명,주민등록번호,휴대폰번호

    서비스 가입기간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

    사업자(법인)등록번호,성명,외국인등록번호,요금정보,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 까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긴급통신(119) 연락시 자동으로 긴급구조 위치 정보 제공

    주소,회선번호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 까지

    행정안전부

    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 주민등록전산 정보 확인

    고유식별정보,성명,전화번호,해지미환급액 정보

    해당 업무처리 완료시 까지

    헥토이노베이션,아톤,인포바인,데이터유니버스,핀브릿지,브이피,드림시큐리티,더치트,한국모바일인증,에이티애널리틱스,나이스평가정보,라온시큐어,와이즈솔루션

    KT제휴부가서비스 (가입/해지/VOC처리/정산)

    고객구분(개인/법인/개인사업자),고객정보(성별/나이/지역),단말 모델명,모바일 서비스 가입상태 (가입/정지/해지),미성년자 여부,부가서비스 가입여부,분실신고 여부,선불폰 여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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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해상화재보험㈜

    고객에게 제공하는 할부서비스를 위한 제품의 배송/설치 및 A/S 보상처리

    가입계약번호,계약일자,생년월일,성명

    서비스 가입기간

    CU(BGF리테일)

    MVNO 제휴요금제 혜택 제공

    부가상품 정보,성명,요금제 정보,휴대폰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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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LLC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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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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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류

    근거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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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난 대응

    재난안전법 제74조의3(정보 제공 요청 등)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 본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개인위치정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예방법 제76조의2(정보제공 요청 및 정보 확인 등)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개인위치정보

    가축의 전염성질병발생·확산 방지

    가축전염병예방법 제52조의3(정보 제공 요청 등)

    농림축산식품부, 국립가축방연기관

    고속도로통행정보

    실종아동·정신장애인·치매환자 등 발견

    실종아동법 제9조(수색 또는 수사의 실시 등)

    경찰관서

    개인위치정보, 인터넷주소, 통신사실확인자료

    자살위험자 보호

    자살예방법 제19조의3(긴급구조대상자 구조를 위한 정보제공요청 등)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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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급 구조요청 등 대응

    위치정보법 제29조(긴급구조를 위한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소방관서

    개인위치정보

    납치, 감금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전기통신 사업법 제83조(통신비밀의 보호)

    수사관서

    이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가입일 또는 해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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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존ICT그룹키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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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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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카이라이프샵 판매물품 공급

    에스엔디컴퍼니

    스카이라이프샵 판매물품 공급

    에이치씨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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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제이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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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렌지스펙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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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제이엠신용정보

    채권추심

    젤라블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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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우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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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티링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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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티엠앤에스

    판촉물 제작 및 발송

    케이티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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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본인 인증

    코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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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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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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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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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랜티넷

    인터넷 부가서비스(키즈안심, 안심인터넷 등) 관련 고객상담, 상품안내, 서비스제공, 장애처리, 기술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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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본인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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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스톱전환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민원 처리

    한국평가데이터

    채무자의 신용정보망(Credit Network) 등록

    한진택배

    USIM 등 상품 배송

    헥토파이낸셜

    가상계좌 요금납부 업무 중계

    효성ITX㈜

    고객상담, 상품안내,설치/유지보수 관리 및 각종 마케팅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시청률 조사

    CJ대한통운

    상품의 배송/설치

    MG신용정보

    채권추심

    *별표1

    가입자 모집, 설치, AS, 수신설비 수거, 서비스 관련 상담 등(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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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스카이라이프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고, 명의 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4.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고객님께서는 위 제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스카이라이프의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고 처리정지 또는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http://www.skylife.co.kr) 온라인 상담, 서면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3. 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4.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스카이라이프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권리에 따른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법정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및 처리정지/동의철회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와 제37조에 의거하여 고객님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9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스카이라이프는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받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스카이라이프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연락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1.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2.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스카이라이프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처리정지, 삭제 및 관리합니다.

    1. 스카이라이프의 웹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2.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처리정지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스카이라이프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스카이라이프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4.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0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스카이라이프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스카이라이프의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1. 수집 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이용목적

      • 고객님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마케팅에 활용(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님들의 습관을 분석 등)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별 쿠키설정 확인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windows-internet-explorer-delete-manage-cookies

      • Edge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27947/microsoft-edge-delete-cookies

      • Safari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sfri11471/mac

      • Chrome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co=GENIE.Platform%3DDesktop&hl=ko

      • FireFox
        https://support.mozilla.org/ko/kb/clear-cookies-and-site-data-firefox?redirectslug=delete-cookies-remove-info-websites-stored&redirectlocale=ko

    2.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1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소프트웨어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신규직원 채용 시 그리고 연 1회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 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스카이라이프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6.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2장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1. 스카이라이프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 심훈보

      • 부서 : 정보보안실

      • 전화번호 : 02-2003-3081

      • 메일 : sirshim@skylife.co.kr

    2.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성명 : 심훈보

      • 부서 : 정보보안실

      • 전화번호 : 02-2003-3081

      • 메일 : sirshim@skylife.co.kr

    3.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성명 : 신은진

      • 전화번호 : 02-2003-3055

      • 메일 : mysky@skylife.co.kr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역할

    1. 개인정보 보호 관련 주요 지침/정책/제도 수립·시행

    2. 개인정보 유출,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3. 개인정보 보호분야 관리실태 감사 및 지도점검

    4. 개인정보 보호 교육 계획 수립·시행

    5. 개인정보 침해사고 예방·대응

    6.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업무

제13장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등은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해 주시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전화 상담 고객센터 : (국번없이) 1588-3002

    • 운영시간 : 평일 09시~18시

  2. 온라인 상담 : (skylife.co.kr) 고객지원> 문의하기> 온라인상담

제14장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및 불만처리)

  1. 개인정보 침해 신고 및 불만 상담 : 스카이라이프 (국번없이) 1588-3002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http://kopico.go.kr)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3.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182 (http://ecrm.police.go.kr)

    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http://cybercid.spo.go.kr)

제15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시)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4/11/01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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