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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명의가 도용된 것 같은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명의도용)

최근 스팸/스미싱 등의 무단 도용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한 휴대폰 개통 명의도용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 시 개인정보 보호 및 명의도용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 인증(카드 인증/네이버 인증/PASS 인증)과 신분증 발급 일자 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M-Safer(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를 통해 가입자 명의로 개통된 모든 통신사의 이동전화 번호에 신규 가입 사실을 SMS로 안내해 드립니다.

1. 가입 사실 현황 조회: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www.msafer.or.kr)

본인 명의로 가입된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유료방송 등 통신 서비스 가입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www.msafer.or.kr에 접속 후 로그인(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하여 신청 가능

2. 가입 제한/해제 신청: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www.msafer.or.kr)

이동전화의 신규 개통, 번호 이동, 명의 이전, 기기 변경을 사전 동의 없이 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www.msafer.or.kr에 접속 후 로그인(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하여 신청 가능

3. 이메일 안내 서비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홈페이지(www.msafer.or.kr)

명의도용 발생 시 문자 메시지 알림과 함께 이메일로도 안내받는 서비스입니다.

www.msafer.or.kr에 접속 후 로그인(공동인증서 및 간편인증)하여 신청 가능

명의도용 및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main.do)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s://www.eprivacy.or.kr)

사이버범죄신고시스템 (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스카이라이프 명의도용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588-3002)로 연락해 주세요.

TV/인터넷/모바일

1588-9944

고객센터

1588-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