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모바일다음유심(USIM) / eSIM

휴대폰에 SIM카드 없음, 제한구역서비스라는 문구가 뜨고 전화사용이 안됩니다.

휴대폰 상단에 ‘SIM 카드 없음’ 또는 ‘제한구역 서비스’ 문구가 나오고 전화 사용이 되지 않는 경우

가장 흔한 원인은 SIM 카드 인식 불량이에요.

SIM 카드 불량이 아닌 경우에는 통신사에 OMD 등록을 하셔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 SIM 카드 인식 불량일 경우

- 휴대폰 전원을 끄고 SIM 카드를 분리한 뒤 다시 장착해 보세요.

- SIM 카드에 긁힘이나 휘어짐 같은 손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 카드에 먼지가 묻어 있다면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 전원을 다시 켠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다른 휴대폰에 SIM 카드를 넣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 OMD 등록이 필요한 단말기인 경우

다음과 같은 휴대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OMD 등록이 필요해요.

- 타 통신사 전용 휴대폰 (SKT, LG U+ 단말기 등)

- 자급제 휴대폰 (삼성전자, LG 베스트샵 구매 단말, 해외 직구 휴대폰 등) 

 

휴대폰 모델명과 IMEI(단말기 식별번호)를 확인하신 뒤,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모델번호 확인 방법: 휴대폰 [설정 > 정보 > 모델번호]

- IMEI 확인 방법: 휴대폰 키패드에서 *#06# 입력 또는 [설정 > 정보 > IMEI]에서 확인 가능해요.

 

■ 통신사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어요

‘제한구역 서비스’라는 문구가 보인다면, 현재 위치가 통신이 어려운 지역일 수 있어요.

건물 밖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서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이후에도 문구가 계속 나타나고 전화가 되지 않으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1588-3002 (유료)

- skylife 모바일 휴대폰에서는 114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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